디자인 트렌드
패치로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다!
  • 디자인포럼 에디터
  • 2017.02.21
  • 514
  • 0

패치로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다

     

By 고혜은 (스토리텔러)

“저건 도대체 어디서 파는 거야?”

사람들은 특이한‘아이템’을 보면 저건 무엇일까, 어디서 산 것일까? 라는 생각이 앞선다.

이런 특이한 아이템들은거리를 걷다 보면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마련이다. 막연히 나만의 물건,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물건을 만든다는 건 유행에 따라 계속해서 비싼 가격을 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과거엔 여러 브랜드들이 본인들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이니셜 혹은 원하는 문양을 주문 제작 받았다. 많은 수작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 한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소 부담스런 가격을 매 번 지불할 수 밖에없었다.

하지만 스티커하나로 우리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면? 매 번 유행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패치’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붙이고 떼며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면? 남과는 다른 본인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겐 그만큼 좋은 소식도 없을 것이다. 

1. 재치 있는 가방

그림7.png

     <사진출처 = 안야 힌드마치>

다소 유치하게보일 수도 있는 이 가방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데, 가방을 덮은 수많은 스티커 패치들은 언제든지, 본인이 원하는 대로배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잇’ 아이템이기도 하다. 

2. 실내화

그림8.png

         <사진출처: 바보사랑, 긱스팩토리>

학창 시절 실내화를 신어야 했던 사람들은 실내화에 대해 그다지 좋은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을 것이다. 실내화를 갈아 신기 귀찮을 뿐만 아니라 공통된 흰색 바탕에 예쁘지 않은 디자인으로 많은 학생들이 기피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실내화가 최근 본인을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장식품이 되기도 하여 사랑을 받고 있다.

3. 옷 

그림10.jpg

<사진출처: CHANEL,DOCE&GABBANA>

이러한 개성적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은 옷에도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다. 최근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패치들을 부착해 새롭게 내보이고 있다. 이 옷에 장착된 패치는 탈부착이 가능하며원한다면 내장되어 있지 않은 새로운 패치들 또한 마음껏 배치할 수 있다.  

매번 똑 같은 옷차림이 지겹다면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에 흔히 구할 수 있는 패치들을 이용해 색다른 느낌을 주는것이 어떨까? 본인의 상상력을 이용해 만드는 나만의 스타일링만큼 즐거운 일은 없을 것이다.        

 

RELATED READ
댓글쓰기
0/200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