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news
home NEWS ART
ART
증강현실로 미리 보는 '우리 집 인테리어 GO’
2016.10.04
edit article
헤럴드디자인

증강현실로 미리 보는 '우리 집 인테리어 GO’

‘포켓몬’잡던 증강현실, 홈인테리어 앱에서 효과 톡톡(수정)

 

     By 허은미(스토리텔러)

 

 한동안 '포켓몬GO' 열풍이 지구촌을 뜨겁게 달궜다. 이미 가상현실은 우리 삶에 너무나 가까이 다가와 있으며,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면서 보다 편리하고 흥미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똑같은 집에 싫증난 소비자들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는 홈인테리어 시장을 주목할 만하다. 가상으로 공간을 구성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전문가의 도움없이 클릭만으로 나만의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줄 것이다.

 

1. 이케아(Ikea)의 가구배치 앱

1475585983800972.jpg

<사진출처 = Ikea>


세계적인 가구회사 이케아는 3D로 가구를 배치해볼 수 있는 앱을 선보였다. 이케아 가구를 놓고 싶은 위치에서 앱을 켜고 가구를 고르면 가구가 배치되었을 때 모습을 증강현실로 살펴볼 수 있다.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2. 스페인의 조명회사 에스틸루스(Estiluz)의 조명 배치 앱
 
조.jpg
<사진출처 = Estiluz>
에스틸루스(Estiluz)는 자신들이 출시한 조명을 실내에 배치해볼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를 통해 조명을 배치할 뿐 아니라 빛의 컬러와 조도까지 설정할 수 있다.
 
3. 캐나다 페인트제조사 The Home Depot의 색상 배치 앱

  1475586123857248.jpg

<사진출처 = The Home Depot>

<영상출처 = The Home Depot Project Color App >

 
The Home Depot은 집에서 벽의 페인트 색상을 가상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조도와 톤에 맞는 음영을 선택하여 같은 조명일지라도 따뜻하게 혹은 차갑게 밝음과 어둠을 조절해 실제 도색 후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
 
4. 뉴욕 온라인 마켓 Curioos의 Art Print Visualizer

ㅇ.jpg

<사진출처 = Curioos>

<영상출처 = Curioos Friday #1 - Augmented Reality Exhibition >

 전 세계에서 미술품을 판매하는 뉴욕의 온라인 마켓 큐리오스(Curioos)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에 미술품을 가상으로 전시해볼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 작품을 구매하기 전에 QR코드를 프린트하여 벽에 부착하고 앱을 작동시키기만 하면 된다. 집에 어울리는 미술작품을 고르는 데 제격이다.  

5. 오스트리아 조립식 주택 전문 회사 ELK의 가상 레이아웃 앱

ㅇㅇ.jpg

 <사진출처 = ELK>

ELK는 자사에서 만든 조립식 주택에 가상으로 방문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들은 각 도면이 현실화되었을 때의 모습을 스마트기기 화면 속에서 살펴볼 수 있다.

keyword
#디자인#증강현실#3D#가상현실#공간디자인#테크
share
LI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