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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을 실감하다” 광화시대 콘텐츠…‘광화원’과 ‘광화인’ 시민들과 만난다
2022.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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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디자인
도심 속 미디어아트 정원 ‘광화원’, 인공지능 안내소 ‘광화인’ 개관
1월 14일부터 경복궁역 메트로미술관 2관에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1월 14일(금) 오후 2시, ‘광화시대(Age of Light, 光化時代, Gwanghwa Sidae)’의 8종 콘텐츠 중 도심 속 미디어아트 정원 ‘광화원’과 인공지능 안내소 ‘광화인’ 을 경복궁역 메트로미술관 2관에서 개관한다.
 
문체부와 콘진원은 문화관광콘텐츠와 실감 기술을 결합한 실감콘텐츠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역사적 상징성이 있는 광화문 지역을 실감콘텐츠 체험공간 중심지로 만들어 우수한 우리 기술과 문화를 세계에 홍보하고 실감콘텐츠 산업을 국가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광화시대’를 기획했다.
 
지난해 12월 17일, ‘광화시대’의 첫 번째 콘텐츠로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의 실시간 공연 ‘광화풍류’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 2차로 ‘광화원’과 ‘광화인’을 공개한다.
 
□‘광화원’, 몰입형 미디어아트와 해외 작가 협업 작품 등 선보여
 
‘광화원’ 은 도심 속 휴식과 회복의 정원이다. ‘생명의 빛’, ‘소통의 빛’, ‘영원의 빛’ 이라는 3가지 주제로 실감형 미디어아트 총 8종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치유와 명상의 시간을 제공한다.
 
5세대 이동통신을 기반으로 경주와 서울 한강의 실시간 기상상황(바람, 온도 등)에 따라 변하는 영상과 자연의 소리를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그룹 ‘유니버설 에브리싱(Universal Everything)’ 과 독일 매체 작가 ‘티모 헬거트(Timo Helgert)’ 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