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video
homeVIDEOALL
ROUND TABLE 2 : Accessibility
2021.11.18
speaker
김혜일, 권영진ㆍHyeil Kim, Youngjin Kwon
filmed
2021.10.14
keyword
#헤럴드디자인포럼2021#heralddesignforum2021#roundtable2#라운드테이블2
share

ROUND TABLE 2 :

Accessibility


1) 김혜일 (Hye il Kim) / 

(주)링키지랩 접근성팀 팀장

 

디자인의 목적과 서비스 이용자를 특정할 때, 고려되지 않았던 사람들이 있다. 장애인은 특정한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며 장애는 feature에 불과함을 피력하고, 스마트시스템이 장애로 인한 어려움 극복에 도움이 됨을 강조한다.

디지털 시대가 바꿔놓은 우리의 삶, 그리고 미래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하고자 한다. 

 

Biography

 

김혜일은 (주)링키지랩 접근성팀 팀장으로 재직 중이다. 정보접근성 전문가로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접근성 표준 개발, 앱과 웹사이트 접근성 평가를 진행했으며, 「웹접근성과 품질인증」등 다양한 집필 활동도 하고 있다.

강연과 접근성 자문을 통해 장애인 정보접근성의 중요성과 장애인 관련 도구들의 디자인 적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2) 권영진 (Youngjin Kwon) /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팀 책임매니저

 

Biography

 

권영진은 2004년부터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상품전략본부를 거쳐 현재 제로원팀 이노베이션 담당으로 재직중이다. 제로원(ZER01NE)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Creator와 스타트업을 선발, 투자육성하고, Art-Tech-Biz의 융복합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자율주행과 인공지능과 같은 하이테크 기술의 대중화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LIST VIEW